[보도자료] 공무원의 정치자유 쟁취와 부당징계철회를 위한 결의대회
번호 1132 작성자 공무원노조 작성일 2005-09-06 조회 2565
   첨부화일  첨부된 파일이 없습니다.

<보도요청>

민주노동당 가입을 이유로 해임된 노동부 근로감독관 공군자씨가 9월 6일 청와대앞 1인시위 50일차를 맞게됩니다. 이에 6일 공무원노조, 민주노동당, 민중연대는 공무원의 정치자유 쟁취와 부당징계 철회를 위한 결의대회를 개최합니다. 지금까지 공군자씨를 비롯 공무원노조와 민주노동당은 공무원노동자의 “정치자유 활동 보장”과 “부당한 해임 철회”를 줄기차게 요구해 왔으며, 앞으로도 공공부문 노동자의 정치자유 쟁취를 위한 범국민적 연대기구를 만들고, 입법투쟁을 전개하는 등 완강한 투쟁을 벌여나갈 계획입니다.

또한, 강북 고려어린이집 꿀꿀이죽 사건과 관련 시민대책위와 함께 조사를 벌이며 사태해결을 위해 노력하던 강북지부 간부 3명이 구청장으로부터 민주노동당 활동을 빌미로 보복징계를 당한데 대해원상회복 투쟁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이에따라 이날 결의대회 사전행사로 이명박 시장의 8급이하 직원 조례 강제동원 반대투쟁에 나섰던 은평구지부 김창한 지부장과 양천구지부 양성윤 지부장에 대해 중징계 조치한 데 대해 규탄하는 집회를 개최할 예정입니다.


이에 각 언론사 기자동지 여러분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공무원의 정치자유 쟁취와 부당징계철회를 위한 결의대회

‘부제 : 청와대앞 1인시위 50일차 집회’


ㅇ 일 시 : 2005. 9. 6 (화) 14:00

ㅇ 장 소 : 광화문 동화면세점 앞

ㅇ 주 최 : 공무원노조, 민주노동당, 민중연대 공동개최

ㅇ 참 여 : 공무원노조, 민주노동당, 민중연대 등

ㅇ 내 용 : 이명박 서울시장 부당징계규탄(사전집회), 투쟁사(공군자), 강북탄압경과보고(김상호 강북지부 사무처장), 정치연설(민주노동당 정종권 서울시당위원장) 등.


전 국 공 무 원 노 동 조 합

이전글 : 9월 둘째주 주요일정 9.5~9.11(14:36 수정)
다음글 : 공무원성과평가등에관한규정제정(안)에대한 의견서 제출 지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