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공무원노조, 국립대법인화 저지를 위한 청와대 앞 1인시위 전개
번호 1166 작성자 사무처 작성일 2005-09-24 조회 747
   첨부화일  bodo_view.htm
공무원노조, 국립대법인화 저지를 위한 청와대 앞 1인시위 전개



전국공무원노동조합 교육기관본부(본부장 이태기, 이하 공무원노조 교육기관본부)는 9월22일부터 국립대 법인화 저지를 위한 청와대 앞 1인 시위를 시작했다.

1인 시위는 공무원노조 교육기관본부 소속 전국의 국공립대학 및 시도교육청 32개 지부가 9월 22일부터 10월 14일 까지 청와대 앞에서 실시할 계획이다.

공무원노조 교육기관본부는 이와 함께 공무원노조 전 조합원 및 전 교직원을 대상으로 서명운동을 펼치고 각 대학별 1인시위도 동시에 전개한다.

이번 1인 시위는 국립대 법인화가 국민 교육비 부담을 폭등시켜 교육 공공성을 말살하고 교직원의 생존권까지 박탈한다는 사실을 청와대와 국민들에게 알리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되고 있으며,

현재, 공무원노조 교육기관본부 소속 전 지부는 국립대 법인화 저지를 위하여 전 조합원 교육과 대시민 선전전을 전개하고 있으며 지부별 릴레이 투쟁 선포식도 이어 가고 있다.

공무원노조 교육기관본부는 1인 시위, 서명운동, 지부별 릴레이 투쟁 선포식을 10월 14일까지 마무리하고 10월15일, 국회 앞에서 공무원노조의 전 조합원이 참여하는 “국립대 법인화 저지를 위한 공무원노조 총궐기대회”를 개최하여 국립대 법인화 반대의 의지를 밝힐 예정이다.



이전글 : 국립대 법인화 반대 청와대 앞 1인 시위 2일째(익산대학)
다음글 : [보도자료]공무원노조, 교육부의 '대학 운영체제 개편 논의' 왜곡 보도에 대해 사과 요구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