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합원 여러분, 즐거운 한가위 되십시오.
번호 1157 작성자 사무처 작성일 2005-09-16 조회 2392
   첨부화일  첨부된 파일이 없습니다.
조합원 여러분, 즐겁고 희망찬 한가위 되십시오.

희망의 보름달을 보면서 우리의 밝은 미래를 열망하고 실천을 다짐할 수 있는 한가위가 되시기를 바랍니다.

한가위 보름달이 모든 이의 가정을 환하게 비추듯이 공무원노조의 활동으로 인해 우리의 희망이 모든 이의 맘에 비출 수 있게 되기를 염원합니다.

즐겁고 희망찬 한가위 되십시오.


* 추석절 부정부패척결 기관장 권고 서한문
[교육부, 시도교육감, 대학총장에 보낸 서한문]


“전국공무원노동조합은 부정부패 척결을 통하여 공직사회 개혁을 반드시 이루겠습니다.”

전국공무원노동조합은 부정부패척결, 공직사회개혁이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힘차게 출범하였으며, 전국 19개 본부 245개 지부 14만 조합원으로 구성되어 있는 자주적이고 민주적인 단일노동조합입니다.

저희들은 공직내부의 잘못된 관행과 부조리를 내부에서부터 철저하게 배격하고 맑고 투명한 공직사회를 만들기 위하여 명절 떡값ㆍ선물 안주고 안 받기, 조합원 교육, 내부고발제도 활성화, 투명행정 실천 선언대회 등을 추진하고 있으며, 끊임없는 자기반성과 자기혁신을 통하여 국민들과 함께 하기 위해 애쓰고 있습니다.

이에 전국공무원노동조합은 2005년 추석 명절을 맞이하여 잘못된 관행이 관례처럼 되어버린 『떡값 수수, 선물·금품 전달 등의 부정부패 사례를 철저하게 감시하고 근원에서부터 차단하는 사업들을 적극 추진』하고자 합니다.

이 사업의 일환으로 내부에서는 특별감시단 활동, 부정부패 신고센터 개설, 적발사례 언론 공개등의 사업과 더불어 『기업체 및 사회에서도 부정부패척결 사업에 적극 동참하여 주실 것을 당부드리는 서한문 보내기 사업』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노력들이 좋은 결실을 얻기 위해서는 저희들의 내부에서 자정운동과 더불어 기관장의 적극적인 동참과 협조가 절실합니다.

금번 추석 명절은 어떠한 떡값과 선물·금품 등을 요구하지도, 받지도 않는 선례가 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해주시고, 만일 업체로부터 떡값과 선물·금품등을 전달받았을 경우에는 언제든지 전국공무원노동조합(02-2631-1948, FAX. 02-2631-1949)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아무쪼록 공무원노조의 부정부패 추방 활동이 큰 결실을 맺을수 있도록 아낌없는 충고와 협력을 부탁드리며, 기본과 상식이 통하는 건강한 사회를 만드는데 함께 해주실 것을 간곡히 요청드립니다. 끝으로 부정부패를 척결하고자 하는 우리의 작은 노력이 국가발전에 보탬이 되길 바라며, 검소하고 즐거운 명절 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05. 9. 12 .

전국공무원노동조합 교육기관본부
이전글 : 본부소식지 제20호
다음글 : 9월 넷째주 주요일정(9.20~25)